본문 바로가기

IT/가우넷

가성비 좋은 인이어 이어폰 D18




 인이어 이어폰 D18 개봉기 & 사용기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이 나옵니다. 그만큼 기술이 좋아졌다는건데요,


아무리 그래도 음질을 본다면 유선 이어폰을 따라가기는 힘든것 같습니다.


편의성을 선택할 것이냐...아니면 음질을 따질 것이냐...


참 어려운 문제인것 같습니다.




1~2만원대의 싼 저가형 유선 이어폰은 음질이 좋지는 않다고 하지만, 그 이상이 되면 그때부터는 말이 달라집니다.


각자의 특징이 나타나기 때문이죠.


베이스가 강하다던지, 플랫한 음질을 보여준다던지 하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볼 제품은 유선 인이어 이어폰 입니다.


역시 아반트리 제품이고요.


중저음이 강한 친구입니다. ^^


저는 중저음이 강한 제품을 좋아하거든요~~



제품 명은 D18 이라고 합니다. 


이 인이어 이어폰은 가우넷에서 공식 수입한 제품이고, 아반트리에서 만든 제품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시다 시피 가우넷 수입 제품들은 100% 1년 무상 AS 입니다.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라 고장도 있을 수 있고 초기불량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2만원짜리 제품이 아닌이상 AS도 무시못하죠.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면요.





1. 듀얼 드라이버 - 요즘 듀얼이 유행인가요? 하나가 아닌 2개의 유닛을 적용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5mm의 중저음 드라이버와 8mm의 고음 드라이버가 동시에 소리를 들려주니, 풍부한 음질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귀 밖을 둘러주는 고정력


3. 깔끔한 디자인


4. 내구성 높은 공학적 디자인





정도가 제가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되겠네요.



그럼 사진을 보면서 한번 이야기 해 볼까요?^^




자 박스샷입니다.


아반트리 인이어 이어폰 D18 인데요,


역시 로고는 녹색으로 눈에 확 띕니다.^^





보시면 듀얼 드라이버 라고 크게 홍보합니다.





옆에도 듀얼 드라이버 ㅎㅎ


역시 가장 큰 특지잉 아닌가 싶습니다


유선인 이상 음질로 승부 봐야겠죠~!




인이어 이어폰은 이렇게 착용하는건데요,


제가 착용하면 왜 이 느낌이 안나는걸까요..ㅠㅠ


수염이라도 길러야....쿨럭.....죄송..^^;;





보시면 제품 구성입니다.


본체, 그리고 스페어 이어팁, 케이스와 설명서가 있다고 되어있네요





요렇게 있습니다.^^


설명서는 뭐...봐도...ㅋㅋㅋ






자 박스 샷인데요.


검정에 빨강 테두리가 깔끔합니다. 






그리고 이어폰 본체인데요,


이렇게 담겨있고요,


얼렁 빼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특이한건, 귀 부분을 제외하고는 


안에 선이 보이는 투명 선입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했는데요,


보면 볼수록 자연스럽고 이쁘네요~






귀 바깥부분인데요


연결 부분이 튼튼합니다.


그렇다고 무겁지도 않아요.


귀 뒤로 잡아주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귀에 착 잡힙니다. 





아반트리 로고가 잘 보이네요 ㅎ






리모트 컨트롤 부분인데요,


간단합니다.


가운데 한번 누르면 정지/플레이


위아래는 볼륨 버튼이고요,


가운데 2번 누르면 다음곡 입니다^^


물론 전화도 가능~!




단자 부분인데요.


금도금에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이부분 마음에 들더라고요 ㅎ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기는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정도?





여분 이어팁인데요,


많이도 있네요 ㅎㅎ


특이한건 각 크기마다 색이 다르다는건데요


빨강이 제일 작고, 그담에 녹색, 그리고 파랑이 제일 큽니다.


또한 검정으로도 3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옆에서 하나 더 찍어보고요~~~






자 이렇게 이어팁과 본체 같이 있으니 너무 이쁘네요 ㅎㅎ


역시 아반트리는 디자인이 이뻐요 ㅎㅎ





앞에 이어폰팁을 빼서 유닛만 보여드립니다.


뒤에 두툼한 곳에 듀얼 드라이버가 들어있겠죠? ㅎ






유저 가이드 ㅎㅎ


간단히 보시면되요~~







빨강으로 바꿔서 꼈는데요,


훨씬 이쁩니다.


제 귀에는 녹색이 맞는데요,


시범 착용샷을 울 아가한테 하느라 제일 작은걸로 ㅎㅎ




이렇게 보입니다.


이쁘죠?





울 아가가 처음으로 이어폰을 착용해 봤습니다.


소리가 난다고 신기해 해요 ㅋㅋㅋ


작은 어린이에게도 잘 맞고 


보통 어른에게도 잘 맞게 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어있는거 같습니다.






이제 음질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요?


듀얼 드라이버는 거의 평타는 친다고 다들 하는데요,


역시 이 아반트리 D18  제품도 음질은 좋습니다.


중저음 유닛과 고음 유닛이 같이 있다고는 하는데요,


처음 딱 들었을때 저음이 치고 나오는 느낌이 아주 좋네요.



아무래도 중저음이 강한 이어폰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리 이니까요 ㅎ


그렇다고 고음이 뭉개지지 않습니다.


그게 듀얼 드라이버의 장점이죠~



플레이어에서 이큐를 조정해 보니, 


각 특징을 잘 잡아주는 아주 교과서 적인 제품으로 생각이 되어지네요.




유선의 단점을 음질로 커버한 제품


이라고 한마디로 정리하면 될까요?^^



구매는 아래 스토어 팜에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