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톡 알림 해제 방법



갑자기 지인이 물어봅니다.


카카오톡 알림 해제는 어떻게 하냐고~~



"응???? 그러고 보니 어케 하지???"



라고 하고 핸드폰을 열심히 뒤져 보니...


카카오톡 알림 해제 방법이 2가지가 보이더군요.


우선 핸드폰의 설정과 카카오톡의 설정 이렇게 2가지를 만지면 될거 같아서


한번 실험해 봅니다.



첫번째 카카오톡 알림 해제 방법



카톡 설정을 만져 볼께요 


카톡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자 보시면 제일 위에 오른쪽에 설정을 누르고요


( 저는 아이폰이라 안드로이드는 인터페이스가 좀 다를 수 있어요)






그리고 알림을 누릅니다.


(빨강 박스포 체크해 놨죠?)







그리고 미리보기 를 누르면????





이렇게 비활성화가 되면서~~


카카오톡 알림 해제가 됩니다.


근데 생각해 보니


이건 알림은 오는건데, 


미리보기만 해제가 되는거네요 ㅎㅎ


이런....



그래서 두번째 카카오톡 알림 해제 방법~!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는거죠~!!





자~~


설정 아래쪽에 알림을 누릅니다.






그럼 카카오톡이라고 보여요 ㅎㅎ


그럼 눌러 보시고~!





여기서 알림 허용~! 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비활성~!


이렇게 해놓으면


미리보기가 아닌 알림 자체가 안옵니다.



가끔은 이렇게 카카오톡 알림 해제 하고 사는것도 좋은거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