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기계식키보드순위 예상대로네요

기계식키보드순위 알아볼까요?




이전에 협찬 받았던 키보드를 오늘 오래만에 꺼내 보았습니다.

저는 아이맥을 사용하므로 애플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는데요,

오랜만에 타격감(?)을 느껴보고 싶어서 한번 꺼내 보았네요.

기계식키보드순위를 보면 제 제닉스 타이탄 제품은 나오지 않지만,( 다른 제품은 유명한거 많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가격대비 성능은 괜찮다고 보거든요.

이게 또 저렴하게 나온 제품이라서요~^^

그러다가…..요즘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기계식키보드순위를 한번 뒤져봤습니다.

여러 싸이트에서 여러제품이 나오지만, 몇가지 싸이트 뒤져서 

그중에서 기능과 가격을 한번 살펴보고 나서

기계식키보드순위를 매겨봤습니다.

어느정도는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갔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카이디지털, 앱코 그리고 제닉스 이렇게 3개의 회사를 추천하고 싶네요.

자 3위부터 볼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3위 -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R3 RGB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





역시 스카이 디지털입니다. 

키감이 좋기로 유명하죠~

글구 LED도 있고 ㅎㅎㅎ 뭐 요즘 다 있죠 ㅎ

대신 LED 효과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누르면 불나오고 뭐 이런거죠~

또한 유명한 게임에서 많이 쓰는 키만 불들어오는 기능 등이 있습니다.

부분키 컬러변경, 전체 번역 등 LED 에 효과가 많아서 재미있는 키보드입니다.

그리고 반응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1/1000 의 속도라고 하니 체감은 힘들지만 밀리지는 않겠네요

개인적으로 좋은 기능은 매크로 기능입니다.

특정키 조합 스킬을 반복할때 좋겠죠? 역시 게임용입니다.

또한 무한 동시 입력 지원…손가락이 10개니까 10개만 지원하면 되는데..오버 기능입니다. ㅎ

대충 이정도?

근데 왜 3위냐고요????

비싸요…-_- 요즘 다 10만원 미만으로 나오는데 이건 10만원이 넘어가므로~!

내맘대로 3위~!




2위 - XENICS STORMX TITAN MARKV

 

(역시 홈피에서 가져온 이미지)



이 친구는 제가 쓰는 제닉스 회사 제품인데요, 제꺼는 보급형인데도,,,,,좋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제 보급형도 디자인은 깔끔하고 괜찮은데요, 이건 더 깔끔하네요.

그냥 디자인때문에, 그리고 제가 이 회사 제품을 직접 사용을 해 봤기 때문에 추천을 합니다. ㅎㅎ

가격도 6만원 후반대로 나와서 가성비가 좋다고 봅니다.

간단한 기능 소개하면,

1. 키 스위치를 직접 교체 가능

2. 맴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프 랑은 좀 다른…오묘한 키감?

3. 위에 이야기한 디자인. 심플 및 메탈 느낌

4. 역시 한번에 여러개 누름 가능

5. 영문 폰트 이중사출….이라고는 하지만 제가 만져본 바로는 크게 다를바 없어서 그냥 이건 패스~!

6. 가격대비 가성비 좋음


이정도가 되겠네요 ㅎㅎㅎ




1위 - ABKO HACKER K600 하데스 리얼RGB


(홈피에서 또 가져옴)



역시 1위는 앱코 k600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화려한 제품도 좋아라 합니다. ㅎㅎ

아이맥의 장점은 본체 키보드 마우스가 다 은색 아니면 흰색 으로 깔끔한 면이 있는데요,

가끔은 좀 지루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화려한 LED 제품이 가끔은 그립습니다.

그래서 1위~!!!! 는 아니고 ㅋㅋㅋㅋ

워낙 유명한 제품이고 다나와에서도 부동의1위~!

글이 길어지니 간단히 장점 이야기 하면

1. 이중사출 키캡…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거의다 이거니까 ㅎㅎㅎ

2. 무한동시 입력 지원 - 10개만 하라니까~!!!! 손가락 발가락 다쓸거냐고~!!!

3. 화려한 LED 모드 기능들 ( 18가지 기능 )  - 역시 이쁜게 최고~!

4. 컬러키 셋팅 커스텀 모드 - LED 맘대로 바꿀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5. 단축키 설정 가능 - 뭐 이건 제 보급형에도 가능합니다. ㅎㅎㅎ


요정도 되는데요,

보면 3위의 스카이디지털 제품이랑 기능이 비슷해요,

근데 가격은 6만원 중반대 입니다.

그래서 1위로 선정을 했죠 ㅎㅎㅎㅎ





포스팅을 마무리 하며..


사실 내맘대로 포스팅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통용되는 제품들입니다.

주위 지인들 IT 유명 블로거들이랑 이야기 해보면, 

요즘은 기계식키보드순위 가 크게 의미는 없다고 해요.

사실 기본기능들이 보급형에도  다 들어있어서,

이제는 이전처럼 비싼거 안사도 된다며 ㅎㅎㅎㅎ

저도 동감하면서 10만원 안쪽으로 좋은 제품이 더 나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면서 

제 타이탕SE 키보드 사진좀 더 보여드리고 마무리 할께요~^^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길 바라며…..




아무리 보급형이라고 해도 기계식은 기계식입니다.

깔끔하고 키감도 좋습니다.



이렇게 잘 빠지고요, 바꿔끼기도 좋고~!!

이러니 꼭 10만원 넘는걸 살 필요가 없다는거죠~!

제꺼는 3만원대인데…ㅋㅋㅋㅋ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LED 기능도 무시 못해요.

생각보다 좋습니다^^

뭐 제꺼라서 자랑하는거기도 하고요 ㅎㅎㅎ

다들 본인이 필요한 기능들, 디자인들 잘 비교해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