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LG v20 디자인과 카메라 음질 소개


LG V20 디자인과 카메라, 음질의 조화






아이폰 7 과 비교할만 한 V20 소개


어제 새벽기준으로 아이폰7이 출시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도 맥을쓰며 아이폰을 사용하는데요,

만약 제가 안드로이드를 쓴다면, 

겔럭시 보다는 LG V20 을 사용할겁니다.

엘지가 마케팅은 좀 못하지만 서도, 감성적으로는 저와 더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 LG V20 디자인, 특히 사진과 음악에 관한 디자인 ( 외부 모양 말고요 ㅎ)은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적인 LG V20의 사양을 보면서 디자인, 카메라와 음질에 대해서 조금더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번 브이20과 아이폰7과 조금은 고민중이기는합니다. ㅎㅎ








디자인 소개



LG V20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무난한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는건 제일 큰 이유가 디자인인데요,

그에는 좀 못미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LG V20 디자인은 패스~! ㅎ









카메라 및 사진 소개


자 이제 LG V20 카메라 및 사진 관련해서 한번 볼까요?





전후면 광각 카메라 입니다.

보통 75도가 일반각 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LG V20 카메라는 120~135도까지 지원을 하네요.

사진찍기 참 편할것 같습니다.

특히 셀피~! 

아싸 ㅎㅎㅎㅎㅎ







후면 일반각 카메라도 소개가 되어있는데요,

중요한건 F 값이 1.8까지 지원이 되는겁니다.

참고로 아이폰6s 가 2.2 까지 지원하는데요.

이번 아이폰7 에서 똑같이 1.8 까지 지원합니다.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어두운데서도 밝게 찍을 수 있다는거죠 ㅎㅎㅎ









자 전문가 모드가 자체적으로 있습니다.

보통 데세랄을 사용할 때 수동 모드를 쓸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효과와 노출 등을 변경하기 위해서 잘 사용하면,

멋진 사진이 나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6 에서는 어플이 따로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트래킹이라는거 아시죠?

따라가는건데요,

알아서 움직이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음…얼마나 잘 맞춰줄지는….한번 사용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이건 사진의 효과인데요, 아래 필름 효과 와는 좀 다른 정해진 효과 입니다. ㅎㅎ

제 기억에 캐논 똑딱이 쓸 때 있었던걸로 기억 하네요 ㅎ

색감 귀엽게 만들때 쓰면 좋았던것 같습니다^^






필름 효과는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여러가지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뭐 워낙 어플이 난무한 시대라서……^^;;;






마지막으로 흔들림 보정입니다.

OIS 기능인데요,

음 얼마나 보정해 줄지는 기대해 봅니다. ㅎㅎ









사운드 소개


LG V20 음질을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번 제품에서 제일 기대를 하는 부분인데요, 4개의 DAC 로 잡음을 다 잡아준다고 합니다.

사실 막귀인 저는 ( 음악을 하면서도 막귀라고 놀립니다. ㅠㅠ) 큰 감동이 없을거라고 생각 했는데요.

아시는 분이 이야기 하길,,,

일반 사람들도, 좋은 헤드폰을 이용하면, 다른 핸드폰에 비해서 효과가 확실히 느껴진다고 합니다.

결국 좋은 헤드폰 이용해라 인가? 싶었는데요,

번들에서도 확실히 다르게 들린다는 다른 지인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래 그 이유가 있습니다.












자…바로 이 번들 이어폰 때문인데요,

뱅앤 올룹슨에서 이어폰을 만들었네요.

가지고 싶지만 비싸서 못사는 워너비 제품…들이 많은 B&O 에서 협업을 했다니~!

헐...

이건 진짜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 번들을 사고 싶을 정도로요~!








그리고 또한 기계 자체 사운드 튜닝도 B&O 에서 했다니~!

뭐 이건 더이상 말이 필요 없죠~!^^










자….마지막으로 고음질 녹음이 됩니다.

저는 녹음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이것도 제가 확 땡기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












포스팅을 마치며


애플빠인 저에게 관심을 갖게 만든 제품입니다.

겔럭시에는 관심이 안가는데 이상하게 이번 LG 제품에는 관심이 가는군요.

특히 사운드와 카메라….부분이 많이 업글이 되었다는 부분에서 제 맘을 흔들어 놓습니다.

조만간 한번 구경하러 가야겠습니다.

다녀와서 다시 느낀점을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