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난타 갤러리

난타 공연을 위한 휴대용 스피커 구매



난타 공연을 위한 휴대용 스피커 구매하다


  



난타 공연을 하려면 보통 2가지의 경우가 생깁니다.

첫번째로는 음악 없이 그냥 타악 앙상블로만 연주하는것과,

두번째는 음악에 맞춰서 퓨전으로 연주하는건데요,

요즘은 음악 난타가 많이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난타 공연을 하려면, 결국 휴대용 스피커가 필요한데요

매일 사야지 사야지 하다가,

이번에 출력 좋은걸로 하나 샀습니다.

어차피 외부에서 사용할거라 좋은 휴대용 스피커 사면 금방 고장나서

50만원 미만으로 예산을 잡고 구매를 했습니다.

크기도 딱 적당하고 사운드 크기도 어느정도 나와서,

난타 공연하기 딱 좋은것 같습니다.







공연을 위한 휴대용 스피커 - victory 333 (사운드 플러스)




저도 처음 보는 모델입니다. ㅎㅎ 뭐 아시는 사장님이 추천해 주셔서 그냥 싼 가성비 좋은걸로 ㅎㅎ

물론 사운드 플러스는 어느정도 중저가에서 많이들 사용하시죠~^^




자 박스를 찍어봤습니다. ㅎㅎㅎ

박스는 이쁘네요 ^^

이 기계의 출력이 최대 200와트 입니다.

최대 200와트는 뻥 연비…아니 뻥출력일 확률이 높지만,,,

사실 한 150와트만 있어도 저희는 난타 공연을 하니까 패스~!





여기 아래 보시면 성능이 다 적혀있습니다.

USB 랑 SD 카드로 음악 담아서 틀 수 있고요, 블루투스도 되고, 녹음도 된다고 합니다.

오홋~! 좋네요 ㅎ

요즘 휴대용 스피커는 참 좋은것 같습니다.

저 어릴때만 해도 무조건 선 연결이었는데 말이죠 ㅋㅋㅋ






언패킹을 해보니,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저 공구 상자 같은거 안에는요~





가장 중요한 무선 마이크가 있습니다.

요걸로 외부에서 행사나 공연할 때 쓰기 좋은거 같습니다.

역시 휴대용 스피커에는 무선 마이크가 갑입니다. ㅎㅎ





자 이렇게 생겼습니다.

조금 흔들렸군요 ㅎㅎㅎ

난타 공연을 위해서는 이정도 크기는 되어야겠죠? ㅎ





일반적인 엠프 스피커 사용방법





자 이제는 이런 공연을 위한 엠프 스피커 사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좀 어두워서 셔속을 낮췄더니 흔들렸군요 ㅎㅎ

여튼 보시면 뒷면은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좀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SD카드 혹은 USB를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고요,

오른쪽에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냥 컴퓨터에서 음악 넣고 여기에 연결하면 음악 나옵니다.

단점은 순서를 볼 수 없어서 그냥 순서대로 적어야 하니,

처음에 파일 명에 숫자를 넣으면 좀 편합니다.

그외에 중간부터 라던지 좀 불편한건 있죠 ㅋㅋㅋ





자 다음은 아래 볼륨 입니다.

가운데 파랑이가 메인 볼륨, 마스터 볼륨이라고도 하죠,

모든 음량을 조절을 하고요,

중간에 보시면 각자 필요한 부분들로 나뉘어 있어요 ㅎ

무선 마이크 볼륨부터 유션 마이크, 에코도 있고요^^






그 아래 보면요, 연결하는 곳들인데요,

왼쪽에 구멍에는 보통 유선 마이크를 혹은 유선 음원을 연결 하고요,

오른쪽 구멍에는 외부 스피커 하나 더 연결해서 소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가운데 배터리 체크는 충전해서 쓸 때 배터리 입니다. ㅎㅎ




조금 오른쪽을 보면,

중요한 전원 연결 구멍이 있죠~

보통 실내에서는 이렇게 유선으로 충전하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자 전원을 켰습니다.

우선 충전된 배터리를 이용해 봤는데요,

베터리는 풀로 채워져 있고요, ( 녹색 불이 게이지 ㅎ)

저 위에 파랑을 비치는 부분을 셔속을 올려서 찍어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AUX 라고 되어있죠?

지금 외부 입력 이라는 뜻이에요 ㅎㅎ

이렇게 설정을 보고 저장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이 되어가네요 ㅎㅎ

아래 면인데요, 지지대를 연결할 수 있게 규격 구멍이 있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여기에 아래 받침대를 연결해서 높게 사용을 하죠~!




그리고 위에에는 손잡이가 아래는 바퀴가 있습니다.

끌고 다닐 수 있게 말이죠~

이게 또 휴대성으로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스피커 소개 하다가 갑자기 사용방법을 소개를 ㅋㅋㅋ

이런…저는 원래 이렇게 자꾸 옆길로 많이 샙니다. 

여튼 이렇게 구매한 엠프로 타악 공연 많이 다녀야겠네요 ^^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 연락 주세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