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컵비트(Cup Beat)

컵비트 / 컵타 기본동작 리듬 배우기 레슨 1







컵타를 유명하게 만든 피치퍼팩트의 안나 켄드릭 입니다. 

영화에서 컵타 하기 바로전 사진이네요 ㅎㅎ







앞서 포스팅한 컵타 영상들 보셨나요?


영화에도, 하버드 대학에서도, 그리고 여러 나라에서 리듬 앙상블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은 '컵타 영상' 을 누르시면 이전 포스팅 링크 되어 있으니 보고 오세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활성화가 안되어있네요.





손가락 하나 누르고 갈까요?^^




오늘은 컵타 배우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실제 연주하려면 여러 응용동작이 있지만, 어려운거 빼고 오늘은 기본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피치 퍼팩트에 나온, 그리고 니엘이 컵타로 연주한, 또한 스피카도 컵타로 연주한 리듬이죠.


가장 기본적인 컵타 기본 동작이고, 많이들 연주하는 컵타 리듬입니다.


오늘부터 하나하나 응용동작을 포스팅 할테니 잘 따라오시면 어디서 컵타좀 하는데? 라는 말 들을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


아직 컵타 악보를 제작하는 곳이 없는걸로 아는바....제가 한번 먹어보겠...아니 제작해 보겠습니다^^



컵타 악보는 따로 제작해서 배포하도록 할테니, 


댓글로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신청해 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1. 컵타 기본 동작 리듬입니다.


우선 컵 1개로 컵타 연주한 영상입니다. 천천히 그리고 빨리 연주해봤는데요, 우선 보시죠^^





2. 이번에는 컵타 기본동작 배우기 중에서 컵을 2개 사용합니다. 


역시 따라하기 쉽게 천천히 연주해보았고, 또한 빨리도 연주해 보았습니다.





3. 오늘 포스팅의 마지막 영상입니다.


노래에 맞추어 연주했는데요~ 신나는 로빈시커의 플러드 라인에 맞추어 연주해봤습니다.


사실은 컵송에 맞춰서 해보려 했는데,좀더 신나는 노래에 맞추는게 더 재미있기에~^^


( 아마 조만간 봉고, 젬베, 쉐이커 등의 악기로 합주한번 해야겠네요^^ 신납니다. ㅎㅎㅎ)


컵타 동영상 보시죠^^








여기까지 컵타 컵비트의 기본 동작 리듬이었습니다.


제가 아침이라 목이아파 튜토리얼은 못했네요. 조만간 컨디션 좋아지면 한번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대신 연습하기 쉽게 컵타 악보를 만들었으니까, 댓글로 요청해주세요^^


그럼 오늘 컵타 기본동작 배우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