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컵비트(Cup Beat)

베토벤 바이러스 컵타/컵비트 수업 사진 및 가이드 동영상






저와 같이 컵타 연구하시는 김하얀 강사님 수업 사진입니다.


아무래도 칙칙한 제 사진보다 이쁜 여자 강사님 컵타 수업 사진이 더 좋죠??^^


컵타 악보도 같이 사진 찍으 셨네요 ㅎㅎ 소중한 자료 그냥 막 오픈합니다. ㅎㅎ


실제로 xx 대학 심리치료사 분들 대상으로 컵타 수업이 진행이 되었고, 총 5시간 수업인데 거의다 배우셨다고 합니다.


실제로 컵타 커리큘럼을 다 배우기 쉽지 않습니다.


저희가 가르쳐 드릴 내용은 많지만, 시간이 항상 문제죠 ㅎㅎㅎ


저희 강남타악퍼포먼스연구원에서 개발한 많은 컵타 리듬과 기존의 기본 리듬을 잘 이용하여 컵타 수업을 진행합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 컵타 수업 사진 입니다. 


보시죠~!!!





다들 옹기 종기 앉아서 컵타 수업을 듣고 계십니다.


사진 보시면 컵의 종류도 여러가지죠?


저는 간지나게 스x벅x 컵을 선호합니다. 


물론 먹고 남은 컵을 이용하죠 (2잔에 1만원...ㅠㅠ)


왠지 스벅 컵을 이용하면 컵타 연주가 더 잘 되는거 같더라고요 ㅋㅋㅋ


된장남 입니다. ^^



다들 진지하게 컵타 수업에 임하는 모습입니다. ㅎㅎ





위 사진은 컵타 악보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기본 리듬을 구음으로 정리하고, 경우의 수를 정해 리듬을 만들어 내죠~


1번부터 5번까지 컵타 리듬을 악보를 보고 배우는데요,


 헷갈리고 정신 없지만, 연주 성공하면 멋있겠죠? ㅎㅎ




컵타 휘모리 변형 악보입니다.


저희 강남타악퍼포먼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리듬이죠 ㅎㅎ


자체 개발한 리듬으로 (제가 큰 공헌을 했다고 스스로 말하기 있기? 없기? ㅋㅋ)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컵타 리듬입니다.


악보만 보고 따라한다면 컵타 천재입니다. ㅎㅎㅎㅎ


(물론 아래 영상을 보면 뭐...알 수도....ㅎㅎㅎ)



그럼 가이드 영상을 올려보겠습니다.


저희 김하얀 컵타 강사님이 연주한 영상이고,


속도가 조금 빠르지만 신나는 리듬들 입니다.


(역시 시커먼 제가 연주하는것 보다 화사하군요...얼굴이 안나오는데도..헐 ㅎㅎ)






컵타 연주 영상을 보니 조금 이해가 가시나요?


위의 컵타 악보를 보면 이해가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많은 리듬들이 있는데요,


조금씩 조금씩 정리해서 오픈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컵타 / 컵비트 수업 사진 후기와 


베토벤 바이러스 가이드 영상 포스팅을 여기까지~!!!!






컵타 수업 문의


010 6322 3863


김민혁 타악 교육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