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료 네이버 큐알 코드 (QR Code) 만들기






손가락 하나 눌러주시고 시작 할까요???^^



난타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대세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보통 검색을 많이 하고 동영상도 많이 보는데,


난타 영상 혹은 악보 등을 핸드폰으로 바로바로 볼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다가,


큐알코드 (QR Code)가 생각이 났습니다.


이전에 마케팅회사에서 일할 때 한참 이슈가 되었던 부분인데, 지금은 어느정도 사그라 들었죠?


그래도 책 부록이나, 그외 여러 분야에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큐알 코드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전에도 무료로 많이 만드는 방법이 있었는데, 다시 검색해 보니 아직도 무료가 많더군요 ㅎㅎ


역시 저는 생활형 블로거네요 ㅎㅎㅎ 필요하면 바로바로 포스팅 ㅎㅎㅎ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무료 큐알 코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링크를 눌러봅니다.


http://qr.naver.com


아래 그림처럼 나오죠~






그럼 ' 나만의 큐알코드 만들기' 를 눌러주세요.


아래 그림이 나옵니다.








위에 제목을 적으시고, (저는 실험 1 이라고 적어봤습니다.) 디자인도 직접 해 봅니다. 


테두리를 무지개 색으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다음단계'을 눌러주세요 ㅎㅎ



이제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원하는 정보 담기 - 많은 정보들을 넣고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링크 이미지 동영상 등을 넣고 페이지를 만들 수 있죠. 보통 청첩장으로 큐알 코드 만들때 많이 쓴다고 합니다.








2. 링크로 바로 이동 -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할 껀데요, 원하는 주소를 그냥 넣고 만들면 됩니다. 어차피 저는 강좌나 동영상 링크를 걸 예정이기에, 위에처럼 복잡하게 할 필요가 없네요^^





실험삼아 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봤습니다.


그리고 '미리보기' 눌러보시면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미리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PC 화면으로 나오지만,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있는경우 나중에는 모바일 웹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자....이제 작성 완료를 눌러볼까요?






다 됬습니다. 참고로 핸드폰으로 큐알 코드 찍어보니 모바일 버젼으로 잘 나오네요 ㅎㅎㅎ


그럼 이제 이 코드를 저장해야겠죠?


'코드 저장'을 누르면 크기별로 저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장해서 차후 포스팅 할 때, 아니면 프린트 해서 잘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처럼 메일이나 블로그, 그리고 핸드폰에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제 난타 또는 퍼커션 악보를 만들 때 같이 첨부하면, 배우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할일이 많네요 ㅎㅎㅎ


그럼 네이버 무료 큐알코드 만들기 포스팅을 끝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