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곰믹스 사용법 간단강좌




곰믹스 사용법 쉽게 설명드립니다.





오늘은 영상 편집 중에서 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맥에서는 파이널컷, 그리고 윈도우에서는 프리미어나 베가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유료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또한 툴이 어려워서 전문가 용(?)으로 통합니다.



일반 블로거들이 간단히 사진으로 영상을 만들거나 짧은 영상 편집하기에는 오버 스펙인거죠~!



그래서 곰믹스 사용법을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하는데요,



장점


1. 무료다.


2. 사용법이 간단하다.


3. 가벼워서 낮은 컴 사양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단점


1. 아무래도 무료라서 그런지 전문적인 느낌이 안난다.


2. 세부적인 조절이 힘들다.


3. 결과물의 화질이 생각보다 안좋다 ( 이건 설정에서 가능하지만 초보분들이 하기 쉽지 않음.)




이정도의 장단점이 있네요 ㅎㅎㅎ


여튼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선택을 하면 되겠죠?^^


그럼 곰믹스 사용법을 포스팅 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까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했지만....



요즘 네이버에 검색해서 다운받으면 그냥 클릭만으로 깔리니 이건 생략~!



바로 들어갑니다.




곰믹스 사용법 중 첫번째로 봐야할 부분입니다.


실행을 하면


 인터페이스는 이렇게 됩니다.


하나하나 설명해 볼께요.


우선 소스를 불러와야겠죠~!


불러오기 가능한 소스들은


'사진, 영상, 음악'


입니다. ^^







저는 포스팅용 사진을 한번 시범삼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사진들을 가지고 영상을 만들어 볼께요.


곰믹스 사용법은 생각보다 쉬울거에요...^^




가지고 오면?


이렇게 알아서 타임라인이라는 곳에 배치가 됩니다.


알아서 배치되니 좋네요 ㅎㅎ






참고로 타임라인 이라는건? 


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 시간을 기준으로 배치할 수 있는 막대기(?) 입니다.


여기에서 시간 기준으로 열심히 편집을 하는거죠 ㅎㅎ


자 위에 빨간 박스를 보면요.

(활성화 된것만 설명합니다)


왼쪽 첫번째는 컨트롤 Z 입니다. ㅋㅋ 되돌리기


왼쪽 두번째는 휴지통


왼쪽 세번째는 영상의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효과를 넣는거에요


그리고 가운데 2개의 박스는 아래 설명할께요


( 둘중 왼쪽은 영상효과설정, 오른쪽은 화면전환 설정 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파일 불러오기 저장하기 등등.....


사실 별로 안쓰이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설명 안한 가운데 2개 버튼이죠?


그중 왼쪽 버튼인 영상효과 설정은


영상 혹은 사진의 색감을 조정하는거에요


흔히 뽀샵 이라고 하죠? ㅋㅋㅋ


색감 바꾸고 파랗게 더 집어넣고 밝게 만들고 등등......


이런게 영상에서도 가능하다는거죠~^^






오른쪽 버튼은 장면과 장면 사이의 전환 효과 입니다.


위에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이 있기는 하지만 그것 말고도 많은 효과들이 있어요~!


하나하나 접목해 보면 내가 필요한 효과가 뭐가 있을지 감이 올거에요~~






자 이제 자막을 넣어 볼께요.


오른쪽 위에


'자막/소스'


를 선택하고 자막 추가를 합니다.





가운데 글씨를 쓰고요,


위쪽의 버튼으로 효과도 넣고, 크기 색도 바꿀 수 있어요.







저는효과를 오른쪽에서 나타나는걸로 선택해 봤는데요


사진은 그전에 캡쳐 한거네요 ㅋㅋ






또한 배경음악도 넣어야 하죠?


제가 위에 설명했듯이 


소스 부르기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영상이나 사진처럼요 ㅎㅎ


그럼 이렇게 알아서 타임라인에 붙어 버려요 ㅎㅎㅎ



문제는 이 음악을 편집을 해야 자연스럽게 넣을수 있는데요,


위에 보면 노랑부분이 음악 편집입니다.


눌러보세요 ㅎㅎ





그럼 이렇게 나오는데요, 


편집을 눌러봐요~!







오....좀 전문적인 느낌이 납니다.


이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게...



페이드인 , 페이드 아웃


자르기


볼륨조절 



요정도네요 ㅎㅎ







페이드인을 눌러보면...



이렇게 설정을 하는데요,


잘 설정해서 확인을 누릅니다.



페이드 아웃도 마찬가지~! ㅎ






그리고 자르기 혹은 남기고 자르기로 음악 길이를 영상 길이에 맞춰야겠죠.



참고로 '자르기'는 선택 부분을 남기는거고


'남기고 자르기'는 선택 외 부분을 남기는겁니다.


그림보면 이해가 되시죠?






자 이제 다 끝났습니다.


그럼 동영상으로 만들어야겠죠?


그걸 인코딩이라고 하는데요


오른쪽 아래 보면 


'인코딩 시작' 이있어요


눌러보세요 ㅎ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네요.


비디오 오디오 설정이 나와있고요,


저장경로, 


그리고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 선택하고 인코딩 시작하면?






이렇게 시간이 좀 걸리는데요,


이 과정을 마무리 하면 동영상이 짠~! 하고 나타납니다.



간단하게 포스팅하면서 1분만에 만든 영상 한번 보여드릴께요 ㅎ




자 결과물입니다.


급하게 만드느라  세세한 부분은 손 안봤지만. 


사진으로 영상을 만드는건 참 재미있습니다. ㅎ



참고로 화질은 용량을 줄이느라 제가 설정에서 최저로 설정했네요 ㅎ


화질 좋게 하려면 원본이 좋아야 하고 그리고 설정에서 용량을 크게 하면됩니다^^


하지만 웹에서 볼건 그렇게 크게 안해도 ㅎㅎㅎㅎ





여기까지 곰믹스 사용법 이었는데요,


어떤가요? 쉬죠?



이웃님들도 한번 집에 사진 혹은 짧은 영상들 찾아서 해보세요~!


은근 재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