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샷건 외장 마이크 SGC-598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샷건 외장 마이크 SGC-598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다




동영상을 찍기 위해 G7을 샀습니다.


아무래도 파나소닉이 동영상은 특화 되어있는지라 ㅎ


근데 아무래도 그냥 내장 마이크로 찍으니 바람소리가 너무 들어가서, 


기회되는김에 입문용 외장 마이크를 하나 구매합니다.


사실 예산이 없기도 하지만,


가격대비 가성비를 봐야 하는 상황이라,


RODE 같은 10만원대 제품은 구매 못하고 더 싼 제품을 찾다가,


샷건 마이크를 찾아 냈습니다.


역시 알리 익스프레스가 싸죠 ㅎㅎㅎ


한국에서 5~6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는 제품이고,


중국에서 외장 마이크가 24불에 무료배송 입니다.


28000원 정도 되는군요.


이정도면 한번 사용해 볼만 합니다.


물론 평을 미리 찾아 봤는데요, 어느정도 가성비가 나온다고 해서 구매한거죠~


우선 정확한 명칭은 TAKSTAR SGC-598 입니다.


샷건 모양의 외장 마이크인데요,


주문한지 일주일만에 왔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 많이 구매하는데요 그동안 중에서 제일 빨리 온거 같습니다.


그럼 사진 보면서 한번 살펴 볼까요?




자 외장 마이크 박스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오는 택배는 다 꽁꽁 사매서 와요 ㅎㅎ


물론 지저분해서 


우선 겉 포장지는 벗기고 한컷~!





이렇게 중국어로 써있는데요,


음....이런 모양을 샷건 마이크라고 하더라고요 


무슨말인지는 ㅎ







제품메이커인 TAKSTAR 라고 써있네요 ㅎ


포장은 그럴듯합니다.


가격에 비해서요~!





자 오픈해 봅니다.


오홋~! 파우치도 있네요 ㅎ


뭐 그닥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쓸만할거 같습니다.


저가 외장 마이크 치고는 패키지가 좋습니다.





설명서...는 패스 ㅎㅎ


날짜를 보니 17년 1월로 적혀있네요 ㅎ


나름 최신 제품입니다. 






자 제품을 보면 이렇게 탁스타 SGC-598 제품 본체가 있고요,


위에 데드캣...까지는 아니어도 스폰지가 있어요 ㅎ


그리고 스폰지 아래 비닐이 보이는데요,


그건 아래 다시 설명 ㅎ





자 이렇게 장착을 해보니 이쁘네요 ㅎ


간편히 사용하는건 샷건 마이크가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보면 온오프가 있고


가운데 데시벨 크기 조절~!


그리고 왼쪽은 뭘가요?


저도 찾아봐야겠네요 







아래 보면 이렇게 핫슈에 걸치고 돌려서 잠글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건 마이크 아래부분에 덜그럭 거리지 않게 잡아주는 고무 입니다.


이전 버젼 사진을 보니까 그냥 동그란 고무였는데


업그레이드되었나 봅니다.







마데인치나~! ㅎㅎㅎ



배터리는 AA건전지 1개 들어갑니다.


뭐 전력을 많이 소모하지는 않을거 같아요 ㅎ






그리고 연결 단자 입니다.


DSLR 마이크 단자에 연결하면 되겠죠?






이게 아까 고무 부분인데요,


꽉 잡아줘서 실제로 영상을 찍을 때 잡음을 막아주고, 


마이크를 고정한다고 합니다만....


돌아당기면 덜그럭 소리가 들어간다고 하니.


어떤 분들은 고무줄로 다시 꽉 잡는다고 합니다.


저는 바람소리만 막으려고,,,한거니..


크게 방해되지는 않을거 같아요 





여기 부분을 카메라 위에 걸고, 


돌려서 고정을 합니다.


꽉 조여져요 ㅎ





문제가 생겼습니다. ㅎㅎㅎ


제가 손떨방이 너무 안되서 G7을 어제 팔았다는거죠..ㅠㅠ


그래서 결국 GH1 에 달아보기로 합니다. ㅎㅎ





자 이렇게 위에 달고 동그란 조이개를 돌려서 조이면되요~


GH1 더럽네요 ㅋㅋ


좀 닦아야 겠습니다. ㅋ






여기서 하나의 문제가...ㅠㅠ


GH1의 구멍과 샷건 마이크 크기가..ㅠㅠ


아마 2.5 랑 3.5 라서 그런가 봅니다. 이런...


변환 잭을 사야하나요? 


그래서 다시 찍고있는 데세랄로 대상 변경~!






가까이서 찍어봤는데요,


가만 생각해 보니 왼쪽 버튼은 고음역대 저음역대 주파수 잡아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자 전원 버튼을 올리면 이렇게 녹색 불이 들어옵니다.







제 D7000 이에 연결했는데요...


오 이쁘네요 ㅎ







자 여기에 연결합니다.


3.5 파이 단자라 잘 연결이 됩니다.






이쁘네요 ㅎㅎㅎ


아...싸게 잘 샀어요 ㅎㅎ




아마도 시연을 해 보겠지만 실내에서는 크게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


아마 녹음 크기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겠네요.


외부에서 단방향으로 녹화할 때 도움이 될것 같네요.


간단히 비교 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실제로 들어보니


크기의 차이가 어느정도 나는군요


위에 스펀지는 빼고 녹음을 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약간의 하이음에서 잡음이 들리는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포스팅이고요,


혹시 외장 마이크 입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의외로 마감도 좋고 성능도 좋은것 같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