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아이맥 27 메모리 업그레이드 직접 하기



아이맥 27 메모리 업그레이드 직접 하는 방법



아시다 시피 아이맥 샀습니다.


짝짝짝짝짝~!! ㅋㅋㅋ


거의 300만원 가까이 되는 컴퓨터를 지르고 나니....아..속도 쓰리지만,,,,그래도 기분 업입니다.


처음에 살 때 SSD 업글하면서 램을 확인 했더니 말도안되게 비쌉니다.


역시 애플~!


제가 애플빠지만 이건 너무 비싸..ㅠㅠ


그래서 램은 제가 직접 다이하는걸로 ㅎ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 같은 경우 애플에서도 직접 하라고 인정한 부분이라.


보증이 깨지는 경우도 없고 괜찮습니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에서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위한 램 구입


총 8기가 2개를 샀죠 


이유는 슬롯이 총 4개 인데요,


그중 2개는 4기가 짜리 2개가 달려 나와요~


그래서 슬롯이 2개 밖에 안남습니다. ㅎㅎ


총 24기가가 될거 같은데요,


우선 사진 보면서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을 볼까요?




자 이렇게 총 4개 슬롯에 4기가 2개가 되어있는 제 아이맥~!


기다려라~! 내가 업글 해줄께 ㅋㅋ


아주 날아다닐것이야 ㅎㅎ




그럼 이제 자가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 시작합니다






주문한 램은 2개인데요 이렇게 포장이 따로 되어왔습니다.


이 두개가 하나의 박스에 넣어져 왔는데요,


포장은 좋네요 ㅎ






이렇게 2개 입니다.


사실 DDR3 1867 이지만 


이건 검색해서 나오지를 않아서,


다시 폭풍 검색한 결과


DDR3 1866 도 성능 저하 체감 안된다고 하니...


그냥 이걸로 구매합니다.


몇달전만 해도 이것도 구하기 힘들었다고 하네요 ㅎㅎ 






자 포장을 열어 보면,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위한 램이 이렇게 딱 있습니다.


아...싄나~~







제 아이맥이 보이고요.


먼지가...보이네요 ㅋㅋㅋ


닦아야 겠습니다. ㅋㅋㅋ







뒷면의 사과도 한번 찍어봤습니다.


사실 아이맥 뒷면을 볼 기회가 거의 없죠...집에서는..


책상을 벽에 붙여서 사용하니까요.


그래서 이번 아이맥 메모리 업그레이드 할 때 겸사 겸사 한컷 ~ ㅋㅋ







손가락으로 저 홈 부분을 누르면 되는데요...


아니...손가락으로 누르면 절대 안열려요 ㅋㅋ


손가락 부러지는줄....ㅠㅠ





그래서 차키로 열었습니다.


차키는 차 문도 열지만


아이맥도 열어요 우휴휴휴휴~~


죄송..ㅠㅠ






안에 이렇게 램이 2개가 보이는데요,


저기에 2개를 더 연결만 하면 되요







이렇게 양쪽 고정하는 부분을 열고요~






하나씩 하나씩 연결합니다.


참고로 위치는 상관 없다고 해요.






ㅎㅎ 2개 다 넣고요~!





이렇게 보이나요?


4개의 슬롯에 다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2011년형 아이맥27인치는 좀 손가락 아플정도로...세게 눌러야 했는데요,


2016년형은 그냥 살짝 눌러도 장착이 됩니다.


좋네요 ㅎㅎ







이렇게 다시 껍데기 연결 하고요 ㅋㅋㅋㅋ







아이맥을 켭니다.


혹시 안켜질까봐 듀근듀근....




하지만 사과 마크 나오고요~!







자 확인하니 이렇게 잘 장착이 되었습니다.



총 24기가로....


이제 작업은 여유있게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이것저것 다 열어 놓고 작업하겠습니다. ㅋㅋㅋ





여기까지 오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