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아이맥 27 2011 ssd 자가 장착 및 탈거 방법


아이맥 27 2011 ssd 자가 장착 및 탈거 방법


갑자기 부팅이 안됩니다. 헐 ㅎㅎ

그래서 이걸 어케 할까 고민하다가,

뭐 어쩌겠습니까….서비스 센터 가야죠~~

근데 이전에 제가 자가로 SSD 를 달았는데요,

공식 센터에서 작업한게 아니면 아마도 입고 자체도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결국 다시 탈거를 해야한다는거죠..ㅠㅠ

아이맥 27 2011 같은 경우는 얇은 아이가 아니라 두꺼운 아이 (  ODD 가 있는) 라서

그 뒤에다가 살짝 SSD 보관할 장소가 있어서

스스로 많이들 하거든요 ㅎㅎ

아이맥 27 2011 은 배를 따도 티가 안나요 ㅋㅋㅋㅋ

여튼 그래서 우선 진단을 맡기려면…..

이미 있는 아이를 떼야 하므로….

자 이제 슬슬 열어봅니다^^

사실 떼었다가 장착했다가를 이미 3~4번 했으니…

이제는 금방 합니다.

시간은 1시간 안걸렸고요 ( 처음에는 4시간 걸림..ㅠㅠ)

금방 금방 합니다.

작업은 이전에 제가 포스팅 한거 ( 네이버 블로그로 ㅎㅎㅎ) 랑

아이픽스잇 보고 했습니다. 

하다보니 기억은 나더라고요~

그럼 이제부터 아이맥 27 2011 고급형 SSD를 빼보겠습니다^^


이 작업을 하기전에 우선 램을 빼야 하고요 그다음에 흡착기 같은걸로 액정 위에 유리를 들어내야해요.

그대음에 액정을 뺄 때 이렇게 안에 선이 총 4개가 있습니다. 그걸 다 빼고 나서 액정 패널을 들어줍니다. 





자 이렇게 내부 장기들이 보입니다. 헐헐헐

아이맥 27 2011 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유가 이렇게 안에 열어서 업글이 가능하죠 ㅎ

2012 부터는 얇아져서 힘들어요 ㅋㅋㅋ




















여기까지는 우선 연결되어있는 선들을 다 빼는건데요,

순서대로 해야하지만…

저도 이제 보니 기억이 안나네요 ㅠㅠ

그냥 정확하게는 IFIXIT 을 보고 하는게 안전할거 같습니다.

저는 그냥 이렇게 했다는 정도만 ㅎㅎㅎ



중간 점검 ㅎㅎㅎ

보시면 왼쪽 가운데 씨디룸을 뺴고 그안에 SSD 를 넣어놨는데요, 우선 제거했습니다.

근데 선이 계속 달려있으니..저것도 빼야겠죠? 

그래서 메인보드를 다 들어내야 합니다.

그 안에 연결 포트가 있거든요 …ㅜㅜ



아직도 선들이 많군요 ㅋㅋ

이거 하나하나 빼는게 시간이 많이 걸려요 ㅎ




이건 위에서 이야기한 패널 뺄 때 연결 포트 4개중에 2개입니다. ㅎ

사진이 뒤죽 박죽..ㅠㅠ




























자 이렇게 많은 연결선을 빼야 합니다. ㅠㅠ

그러니 제가 생각했을 때 공임비가 비싼게 아니에요 ㅠㅠ

허리도 아프고 깨질까..끊어질까 조바심에…

지금이야 1시간 안쪽으로 작업하지만….

처음하게 되면 4시간….이라니…

시간 아까워서리 ㅋㅋㅋㅋ

여튼 고생좀 했습니다만….

이제 시작이네요..

도데체 부팅이 안되는 이유가 뭔지 진단을 해야하는데…..

이거 들고 공인센터 가는것도 일이고….(참고로 집 근처는 없네요..다른 시로 가야할듯 ㅠ)

가서 메인보드 나갔다고 하면 80만원인데….

중고가가 90만원….ㅠㅠ

그럼 또 사설 알아봐야하고….

아….골치입니다.

제발 그냥 단선 정도였으면 좋겠네요 

결과는 조만간 다시 포스팅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