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외장 하드 도킹스테이션 next 가성비 좋음


외장 하드 도킹스테이션 구매하다.


이번에 아이맥이 고장났는데 중간에 백업을 못했습니다.

다행인지...매인보드가 나가서...뭐 수리는 불가하고 ( 너무 비싸서 그 가격이면 중고 삽니다....ㅠㅠ)

대신 데이터는 살렸죠.

아마도 하드에 들어있을텐데요,

이걸 살리려면...결국 3.5 혹은 2.5를 연결할 수 있는 사타 관련 외장 하드 도킹스테이션을 구해야 합니다.

이리저리 알아보고, 어차피 뭐 많이 사용할거 아니니 싼 제품으로 ㅎㅎ

다나와도 뒤져보고, 해서 

모델명 : NEXT - 752DCU3 외장 하드 도킹스테이션을 구매했습니다.

결제하려다 보니 모아놓은 네이버 페이가 있어서 그걸로 샀네요 ㅋㅋ

이상하게 내 돈인데도 공짜로 산 느낌적인 느낌 ㅎ? 

여튼 배송 빠르게 받아서 바로 오픈해 봤습니다.

맥북프로도 왔겠다~ 바로 연결 시도~!

자 오픈합니다요~!


박스를 봅시다.

사실 박스는 그냥 그렇습니다. 좀 오래된 느낌이 나네요 ㅎㅎ

제돈주고 리뷰 하니 이런거 다 깔(?)수 있어서 좋습니다. ㅋㅋㅋㅋ



옆에 보면 이렇게 되어있는데요,

USB3.0  지원이고,,,( 사실 요즘 안되는거 찾기가 더 힘듬 ㅎㅎㅎ)

HDD 는 양쪽에 넣고 바로 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컴퓨터 연결없이 바로 OS 까지 복제가 된다니~

신기한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입니다.

가격도 2만원대이니 최고~!



자 앞면에 사진이 잘 나오는군요 ㅎㅎ

한번 열어 볼까요?





스탠드 방식의 편리한 외장형 저장장치 랍니다.

외장 하드 도킹스테이션은 요즘 거의 스탠드형으로 나오는거 같아요




위를 여니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유후~!



데이터 복제는 Clone 을 더블클릭하면 바로 복제가 되나 봅니다. ㅎㅎ

저는 지금 필요한 기능은 아니네요 ㅎ



자 설명서와....근데 설명서 왜케 색이 구리죠?

흠…이런거 좀 신경좀 쓰지...ㅠㅠ

그외 구성품 입니다.



자 이건 3.0 USB 커넥터 입니다.

파랑색이 눈에 확 띄네요 ㅎㅎ



그리고 HDD 3.5 sata 를 사용하기 위한 전원선~! ㅎ




자 본체 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마감이 좋습니다. ㅎ

잘 산거 같네요 ㅎㅎ




좀 돌려가면서 사진좀 보여드릴께요 ㅎㅎ







여기 타켓이 있고 소스가 있어요.

소스에다가 원본 넣고 타겟에다가 복제할 하드를 넣고 버튼 더블클릭하면

자료가 복사가 된다는거겠죠?^^

나중에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ㅎ




모델명인 NEXT - 753DCU3 이 정확하게 적혀 있네요.

무슨 뜻인지는 모릅니다. 

NEXT 가 외장하드 도킹스테이션으로는 어느정도 유명하긴 한가봐요 ㅎㅎ





자 안에 슬록 부분입니다.

저렇게 생겼어요 ㅎ




가까이서 타겟과 소스를 한번더 찍어 보고요^^

검은색 무광이 이쁘긴 이쁩니다. ㅎ



자 이제 제 2.5 ssd 랑 3.5 HDD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우선 2.5 잘들어 갑니다. ㅎㅎ

오홋 좋네요 ㅎ

근데 SSD도 지원하는지는...확인해 봐야겠네요




3.HDD도 잘 들어갑니다.

좋네요 ㅎㅎ

아이맥 하드라서 그런지 ..오래쓴거라 그런지...정감이 가는 놈 입니다.




자 둘다 한번 연결해 봤습니다.

크기 차이 많이 나네요 ㅎㅎㅎ









자 이제 슬슬 전원 연결해서 데이터 뽑아야 하는데...

아...졸리네요..이런...-_-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자료는 내일 뽑는걸로 ㅋㅋㅋ

내일 자료 옮겨보고 결과 다시 포스팅 할께요.




우선 개봉기만 올려보는데요, 깔끔하고 가성비 좋고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 맥북프로와 하드도킹이랑 같이 와서 기분좋게 잠들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