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form Tech

소니 보이스레코더 사용기



소니 보이스레코더 사용기입니다.




새제품은 아니고 몇년된 제품인데요,


정확한 제품명은 ICD-U50 입니다.


몇년전에 강의들을 때 좀 사용하다가 구석 어딘가에서 굴러다니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녹음을 할 상황이 되어서,


다시 뒤져서 찾아낸 소니 보이스레코더 입니다.


그때만 해도 메인 메이커는 소니 보이스레코더 밖에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가격도 싸지 않았는데요,


그만큼 몇년이 지난 지금도 튼튼 하고 잘 사용이 되네요 ㅎㅎ


역시 메이저 메이커입니다. ( 일본 기업이라 이렇게 쓰고 보니 좀 그렇네요...나라 감정 같은건 없습니다. 좋은건 좋은거니까요...)




자 보시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물론 새 제품이 아니라 좀 많이 더럽....네요 ㅋㅋㅋㅋ


그래도 작동은 잘 되니 ㅎㅎ







여기 보시면 아래쪽에 레코딩 버튼과 스탑 버튼이 있고요,


누르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면부~!


이렇게 플레이와 여러 메뉴, 그리고 펑션 기능이 있는 버튼이 있고요.







반대 위쪽은 홀드 버튼이 있네요~~^^


주머니에 넣었을 때 눌리지 말라고 ㅎㅎㅎ





그리고 뒷 부분입니다.


건전지는 AAA 작은 건전지 하나 들어가는데요,


제 기억에 100시간 넘게 녹음이 가능했던걸로 기억해요.



처음 사서 배터리 1번 갈았는데요,


그때는 강의 많이 들을 때라서 아마 그정도 썼었던 기억이?





그리고 여긴 이어폰~! ㅎㅎㅎ


이 제품 스피커는 꽝입니다.


잘 안들려요.


그래서 이어폰 혹은 컴에 옮겨서 들어야 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USB  포트에요 


이렇게 옮겨서 컴에서 들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깔끔해요 ㅎㅎㅎ



그럼 제가 제품 리뷰 영상을 하나 찍었는데요,


한번 볼까요? 






사용법이 간단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이런건 복잡해서 좋을게 없거든요 ㅋㅋㅋ



여기까지 소니 보이스레코더 구형 ICD-U50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