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기능 활성화 방법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 알려드려요.





지금까지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셔텨음을 끌 수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IOS10으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가 가능해 졌습니다.

물론 실제로 해보니 정식으로 되는건지는 모르지만, 손쉬운 사용 이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기능이 되는군요.

저도 지인이 하는거 보고 실제로 한번 해 봤는데,

소리 안납니다. 헐 ㅎㅎㅎ

아마도 우리나라에서는 몰래카메라등의 안좋은 사용을 방지하려고 만든 법인거 같은데요,

이렇게 쉽게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가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따로 어플이 있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아마도 오류 일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마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다시 이 기능이 없어 질 것 같기는 합니다.

여튼 뭐 지금은 잘 되니 한번 따라 해볼까요?



처음에 우선 설정으로 가서 일반 을 누릅니다.

사진을 보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보시면되요.

그리고 손쉬운 사용을 눌러줍니다.



그중에서 보면 AssistiveTouch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건 원래 물리적 키가 안될때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누르고 제일 위에 활성화를 누르면~?




이렇게 녹색으로 활성화가 되면서 화면에 작게 동그라미 키가 나옵니다.

캡쳐에서는 안잡히는군요 ㅎㅎㅎ

여튼 그리고 나서  그 아래 '상위레벨 메뉴 사용자화’ 를 누르면 ( 이건 표시를 깜빡했네요 ㅎㅎㅎ)

오른쪽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여기서 - 를 눌러서 싹 다 없애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1개만 남아요.

지금은 홈 이 남았는데요, 어차피 다른걸로 바꿀 거니 뭐가 남든 상관 없습니다.

자 아이콘을 눌러주면요.

가운데 처럼 나오는데요,  그중에 소리끔 을 눌러주고 다시 나오면,

오른쪽 처럼 소리끔으로 바뀝니다. ㅎㅎ

이제 거의다 되었어요





다시 뒤로 두번 나오면 손쉬운 사용으로 오는데요,

제일 아래로 내리면 손쉬운 사용 단축키 라고 나옵니다.

누르면 제일 아래 AssistiveTouch 라고 되어있는걸 선택하면,

위에 홈버튼 삼중 클릭을 할 시 이 버튼이 화면에 나오는거죠.


자 이제 끝났습니다~!!~



지금 화면에는 캡쳐라서 안나오지만, 아래 동그란 버튼이 보입니다. 

한번 누르면 소리끔이 되고요, 이 상황에서는 어떤 소리도 안납니다. 

잠금 소리도 안나고,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기능이 활성화 되는거죠.

그리고 한번 더 누르면 다시 오른쪽 그림처럼 음량이 원래대로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아마도 오류일겁니다. 소리 끄기에서 카메라 셔터음이 나야하는데 오류가 난거니까...

다음 업데이트에서 수정해서 나오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가 잘때 조용히 사진찍고싶을때, 

그리고 지하철이나 강의중에 화면 캡쳐할때 진짜 불편했는데요,

이걸 악용하는 사람들 때문에 어쩔수 없기는 하네요.

뭐 좋은 의도로 사용하는건 좋다고 봅니다만...

아마 얼마 안갈걸로 예상하며~

오늘 포스팅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