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치료

오르프악기 붐웨커 어떤악기일까요?


오르프 악기 붐웨커 소개


오랜만에 악기 하나 샀네요 ㅎㅎ

그러고 보니 이전에 새로산 타악기들 연재 하려고 사진 다 찍어놓고….헐…아직도 포스팅을 못한게 생각이 납니다.

얼렁 얼렁 할께요 ㅋㅋㅋㅋ

큐브 쉐이커부터 시작해서 바쉐이커 풋템버린, 그리고 카혼봉고 까지….해외 직구로 샀는데……정신없이 넘어갔군요 ㅋㅋㅋ

여튼 오늘은 오르프 악기 중에서 붐웨커 라는 악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사실 알고보면 붐웨커는 '어라? 이게 악기야?’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좀 수상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사용방법과 사용처가 있으니 오르프 악기 파는곳에서 파는거겠죠? ㅎㅎㅎ

우선 붐웨커는 멜로디 타악기 입니다. 막대형 타악기라고 이야기 해도 되고요,

멜로디 타악기라는건 음이 있다는건데요,

어떻게 소리나는지 아래 사진보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참…오르프 악기 파는곳에서 팔기도 하지만, 그냥 악기사에서 팔기도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무슨 망에 왔네요 ㅎㅎㅎ

가격은 제가 제일 싼걸로 샀더니 3만원 안쪽인데요,,,음…..사실 더 쌀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비싸네요 ㅋㅋㅋ





눕혀서 보면 이렇게 생겼고요,




위에 이렇게 BOOMWHAKERS 라고 영어로 잘 적혀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이렇게 각자 하나씩 다 로고가 찍혀있네요…ㅎㅎ

처음에 이거 보고 나두 만들어 쓰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요,

알아보니 3만원보다 더 들어갑니다. ㅋㅋㅋㅋ

대량 양산을 따라갈 수가 없네요 ㅋㅋ




세워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 ㅎㅎㅎ

딱 보고 색의 배치에 대해서 생각나는게 있나요? ㅎ




앞에서 보면 더 확연히 드러나는데요,

무지개 색입니다.

빨 주 노 초 파 남 보…^^

순서는

도 레 미 파 솔 라 시~~

이렇게 되겠네요 ㅋㅋㅋ

그래서 색을 보고 음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가까이 보면 이렇게 파이프에 색을 입히고 위에 스티커로 음계를 표시했습니다.



뭐 나름 이쁘기는 하네요 ㅎㅎ

내담자들이 연주하려면 한 2~3쌍을 있어야 할거 같은데,

우선 지금 저는 인원이 얼마 안되서 잘 써먹고(?) 있답니다. ㅋㅋㅋ

조만간 하나 더 사지 싶네요 ㅋㅋㅋ



다른악기도 얼렁 올려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