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음악 파일 자르기 방법 쉬워요







음악 파일 자르기 방법 알려드립니다.



오늘 오전에 audacity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검색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음악 파일 자르기 방법을 요청하는데,


제가 쓴 글이 검색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하나 더 도움 되시라고 글 써 봅니다.


저는 맥에서 파이널컷 x 를 사용해서 자르지만,


이건 비싼 유료 프로그램이고, 


또 애플에서만 사용이 되므로,


audacity 를 사용해서 음악 파일 자르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뭐 이미 제 이전 포스팅을 보셨으면 거기도 뒤쪽에 잘 설명 했으니 중복 포스팅이 되기는 하지만요 ㅎㅎㅎ


절대~! 포스팅 할게 없어서 다시 올리는거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럼 audacity 깔려있다는 전제하에 ㅎㅎㅎㅎ


(혹시 안깔려있으면 바로 이전 포스팅이 까는 방법 있답니다. ㅎ)



사진 보면서 알려드릴께요 ㅎ


간단하답니다.







자....제 오다시티 아이콘입니다



아니고 제 어플들이 다 보이네요 ㅋㅋㅋㅋ^^







우선 음원을 불러와야 음악 파일 자르기를 할 수 있겠죠?


보시면 왼쪽 위에 파일 -> 가져오기 -> 오디오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파일 선택을 하면~~


이렇게 파일이 오는데요,


너무 긴 음악은 좀 확대를 해서 잘라야 잘 잘려요 ㅎㅎㅎ





보시면 오른쪽 위에  + 표시가 있는 확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확대가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르 아래 파형있죠???


파란 부분 중에 자를 부분을 드래그 해 줍니다.


그럼 이렇게 흑백으로 조금 진하게 표시가 되요~~~


그리고 저희는 이 부분을 잘라낼거에요 






위에 보면 잘래내기라고,,,있는데요,


저 글씨는 마우스를 오래 대고 있어야 나오는 글씨구요,


그냥 가위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바로 선택한 부분이 잘립니다. 







우선 자르는건 자르는거지만,


이게 삭제가 아닌 자르는거이기에....


혹시 다른데 붙이고 싶으면???????


마우스를 필요한 데 가져다가 클릭 하고요,







위에 붙여넣기 라고 되어있는 ~


가위 옆에 옆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붙어요.


저는 그냥 잘라낸데 다시 붙였습니다.



원상 복귀 ㅋㅋㅋㅋㅋ





다음으로 저장은요,


파일 -> Export Audio 를 눌러주고요,






그다음에 중요한데요,


제목은 적고,


그 아래 위치....말고 그 아래 포멧이라고 있어요...


위치는 원하는 폴더 아시죠?


그리고 포멧은 지금 가려서 앞에 Forma ~~~ 까지만 보이네요 ㅎㅎㅎ


여튼 그거 눌러서 MP3 로 바꿔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사실 WAV 파일도 써도 되지만, 보통 MP3 를 사용하니까요~^^





자 이게끝 ㅋㅋㅋㅋ 


음아 파일 자르기 뿐만 아니라 음량조절 등의 편집도 다 가능한~!!!


가벼운 무료 어플 Audacity 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