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음악 편집 프로그램 설치 및 audacity 사용법






음악 편집 프로그램 몇가지 중에 많이 사용하는 audacity 사용법 소개



안녕하세요?


난타를 하게 되면 음악을 편집하게 됩니다.


여러 음악을 붙이기도 하고,


소리를 크게, 작게, 그리고 브릿지 음악도 넣어야 하고 ㅎㅎ


저는 맥을 사용하므로 그냥 맥에서 파이널컷 을 이용해서 하는데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렇게 음악을 자르는데 사용하는게 좀 머랄까....


그랜저 타고 시속 30키로로 달리는 느낌? ㅎㅎㅎ


그래서 편집 프로그램을 하나 찾아 봤습니다.


음악 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그나마 설치가 쉽고 편집하기 쉬운게~


audacity 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설치 후에 사용해 봅니다.


음악 편집 프로그램인 audacity 사용법은 저도 그냥 해 봅니다. 


직관적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니, 참 좋네요 ㅎㅎ


자 설치는 간단히 보여드리고 사용 방법 알려 드릴께요 ㅎ







자 네이버에서 검색을 합니다.


뭐 바로 위에 뜨네요 ㅋㅋㅋ


유명한 프로그램인가 봅니다.





저는 맥에서 사용하므로, 맥용 dmg 파일로 나오네요 ㅎㅎ


윈도우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용 exe 로 나올꺼에요 ㅎ





자 음악편집 프로그램인 audacity 를 실행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좀 어색한 모습이죠?


맥은 다 이렇게 설치를 한답니다.






중요한데요 처음에 이렇게 audacity 사용법이 나와요.


저는 제가 스스로 공부하면서 알아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쭈욱 봤습니다.


참고로 영어에요 ㅎㅎㅎ





예를들어 자르고 붙이고 복사하고....는 이렇게 하라고 나와있고요 ㅎㅎㅎ


사실 음악 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죠 ㅎ





자 실행을 하면 이런 모습이 나오는데요,


음원 파일을 불러보겠습니다.





위에 파일에 가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오디오, 미디 파일 등 다양하게 불러올 수 있네요 ㅎㅎㅎ


좋습니다. 





자 가장 많이 하는 편집인 자르고 붙이기를 알려드립니다.


나중에 음량 조절이나 이런것도 알려드릴께요 ㅎㅎㅎㅎ



자....보시면 파란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자르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하면요,


이렇게 빨간 빡스처럼 나와요 .


구획이 정해지는거죠 





그리고 나서 위쪽으로 가면....


이렇게 아이콘이 있는데요,


자르려면 가위 표시를 눌러야 겠죠? ㅋㅋㅋㅋㅋ





위에 가위 표시에...마우스를 몇초 대고 있으면 이렇게 설명도 나옵니다.


잘라내기....라고 ㅋㅋㅋㅋㅋ


여튼 누르면,,,,


아까 위에 지정한 구획이 잘라져 버립니다. ㅎㅎㅎ


없어졌죠?





그리고 그 잘라낸 부분을 다시 붙이려면???


위에 빨간 박스인 붙여 넣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시 원상태로 붙여 져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르고 붙이는 방법인데요,


그리고 나서 편집한 음원을 저장 해야겠죠?




자...위에 파일로 갑니다. 


그리고 아래 Export Audio 를 눌러줘요~~


보통 이런 프로그램에서는 


저장....이라는 단어 보다 추출하다 라는 뜻의 Export 를 사용합니다.





아래 보면 포멧이 있는데요,


웨이브 파일도 좋지만,


보통은 MP3 파일로 저장을 하기에,,,,


빨간 박스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포멧을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여기서 MP3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간단합니다.


자르고 붙이고 음량 조절은 참 편한데,,,,


이게 세세하게 조절은 아무래도 제가 사용하는 파이널컷이 더 편하기는 하네요 ㅎㅎ


자주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라서 그런가 봅니다.


그래도 공짜 프로그램이고,


가볍게 사용하게는 좋은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한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저도 같이 찾아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


추가 합니다.


비댓 문의가 많아서 좀더 자세히 사용법을 올려봅니다.


올리는대로 추가 하겠습니다.




1. 음악 자르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