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포토샾 튜토리얼

포토샵CS6 무료 버젼 설치 실패와 성공 이야기


포토샵CS6 무료 버젼 설치가 안되는 이유와 CC 버젼 사용 방법






이번에 리뷰들이 많이 들어와서 이왕 하는거 좀 이쁘게 사진좀 해주자~! 라는 마음에.

오랜만에 포토샵을 찾아봤습니다.

포토샵CS6 무료 버젼은 거의 어듐~~의 방법으로 설치하는데요,

바이러스에…( 저는 맥이라 크게 그렇지는 않지만서도…)  OS 바뀌면 다시 설치하고...

등등 귀찮은 부분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 결과...

포토샵CS6 무료 설치가 가능하다는 글들이 많이 나와서 따라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설치 불가~!!!

가만 생각하면 무료가 가능한게 말이 안되네요 ㅋㅋㅋㅋㅋ

쳇…^^;;;;

그래도 사람 욕심이라….

혹시나 몰라서 해봤습니다. ㅋㅋㅋㅋ

자….우선 따라하지 말고 한번 보세요~!!

그리고 아래 따라하고 하는 부분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포토샵CS6 무료 버젼 설치(?) 방법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네이버 혹은 다른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사이트 창에 나오는데요,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 홈페이지가 딱 나오죠~

이때 까지는

‘오~~포토샵CS6 무료 버젼 되는구나 아싸~!!!'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따라했죠~!!





자…이렇게 홈피가 나오는데요,,,

제일 아래로 내리면~??






다운로드 라고 나옵니다.

빨강으로 체크해놨죠?

눌러봅니다.~!




음..아래 무료 시험버젼 다운로드를…봐도...

CS6 는 없습니다.

가운데 위에 보면 제가 빨강으로 체크한 기타 다운로드를…..누르면요~






오라…여기 있네요 ㅎㅎㅎ

계속 빨강이로 표시해 놨습니다.

누르시면~




아래쪽에 다운로드 링크가 있네요 ㅎㅎㅎ

편하게 눌러주세요 ㅋㅋ





자..제일 아래 한국어…가 있습니다.

그럼 이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되는데요…...

맥용과 윈도우용까지 나뉘어서 친절하게 있군요 ㅎㅎ


근데…다운받으려고 보니….

“어라? 이건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는건데? 이게 진짜 무료인가?"

라는 생각이 들면서…뭔가 좀 이상하더군요 .


그래서 다시 위로 올라가 보니...




이런 문구가…..

“ 설치를 완료하려면 일!련!번!호! 가 있어야 합니다."

라는….-_-

역시나…무료는 없었습니다.

쳇~! 낚시에 낚인거죠.

사실 욕심에 낚인겁니다.


누구에게 머라 하겠습니까…-_-



그래서 결국 CC 버젼 무료체험 1달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인거죠.

사실 저같은 초보에게는 CC 버젼도 충분합니다.

게다가 약간의 편법…이라면 편법이고,,,다들 아는….

계정을 계속 만들면 연장이 가능한데요,

제 생각에 이렇게 귀찮게 하느니..그냥 월 단위로 사용료 내는게 편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마도 어도비에서도 이걸 노린듯~!


여튼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cc버젼 무료 다운이라도 하세요 ㅋㅋㅋㅋ




다시 여기 다운로드 페이지로 갑니다.

그리고 저기 CC 버젼을 클릭합니다.





이제 확실히 나오네요...

무료 버젼이라고 ㅋㅋㅋㅋ

빨간박스 안에 다 채우면

아래 로그인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혹시 아이디 없으면 로그인 말고 오른쪽 아이디 등록을 누르세요 ㅋㅋㅋㅋ

가입정도야 다들 할 수 있죠?






자 약관 보시고, 체크 합니다. 

그리고 계속을 누르면...



이렇게 시작하기가 나오는데요,

그대로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오늘사용안하고 1달의 제한이 있으니, 

천천히 등록하렵니다. 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저는 맥이라서 DMG 파일이 다운받아졌네요 ㅎㅎ

윈도우는 당연히 EXE 파일이 다운되겠죠?^^







포스팅을 마치며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낚인게…화가나서…….쓴게 맞습니다. ㅋㅋ

하지만 그보다는 세상에 공짜가 없다는걸 느끼고….스스로에게 쓰는 글이 되는거 같네요.

그리고 무료 버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검색하면 나오는 낚시 보지 말고,

정확한 정보를 드리려고 썼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