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포토샾 튜토리얼

1장. 포토샵 기본 강좌 - 레이어의 개념




안녕하세요^^


저도 처음부터 배웠던 포토샵이니, 천천히 초보 기준으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포토샾 강좌 (튜토리얼)을 시작해 볼까요?





우선 레이어의 개념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버젼은 cs5 입니다.)


사진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캠타시아로 찍은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포토샾을 조금이라도 해본 분이면 안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ㅋㅋ


너무 기초이니까요.


그래도 전 이 기초때문에 처음에 너무 고생을 했기 때문에~~^^


포토샵 레이어라는 개념은, 하나하나의 개체 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하나의 그림, 하나의 밑판 등 하나하나 나누어 져 있어야 차후 수정할 때 편하겠죠?


그래서 포토샵 레이어를 많이 나누어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레이어가 너무 많으면 정신이 없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레이어를 폴더로 묶어놓는 방법도 있고요,


여튼 포토샵 레이어를 만들고, 수정하고,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완전 기초 이기 때문에 처음 포토샵 배우시는 분만 강좌를 들으시는게 좋을듯^^




맥에서의 포토샵 스크린샷 입니다.


배경화면이 바탕화면이죠 특이합니다.



사진을 하나 오픈을 합니다. 오픈하는 방법은 머 위의 메뉴에서 오픈해도 되고,


맥의 장점이자 신경쓰이는 배경이 보이기때문에 배경에서 가지고 와서 드래그 해도 됩니다.


(아래 동영상 강좌에서 설명합니다.)



우선 불러온 사진을 포토샵으로 수정하게되면, 원본이 손상되므로 복사본을 만들어 봅니다.


이미지 - 듀플리케이트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나오는데요





제목을 적고 오케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복사가 됩니다.



그럼 원본은 끄고, 복사본으로 편집을 하게 됩니다.



오른쪽 아래의 레이어 창입니다. 


빨간 표시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레이어가 생깁니다.


레이어의 개념은 위에 이야기 했듯이 하나의 도화지가 새로 생긴다고 보면됩니다.


새로 생기는 레이어는 투명한 레이어이어서 아래 사진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세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싶으면, 계속 누르면 레이어가 추가가 되고요, 


아래와 같이 그룹을 만들어서 묶으려면, 위의 빨간 표시를 누르면 그룹이 만들어집니다.



그룹을 만들어서 새로만든 레이어 3개를 묶어봤습니다.



사진으로 포토샵 강좌를하려니 너무 힘드네요 ㅎㅎ


그래서 동영상으로 다시 포토샵 강좌를 하겠습니다. 


천천히 봐주세요~~^^






포토샵 초보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서 강좌를 열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하나씩 남겨주세요 ㅎㅎ


댓글에 힘입어 저처럼 포토샵 초보인 분들에게 쉽고도 효율적인 동영상 강좌들을 올릴 예정입니다.


그럼 다들 좋은 밤 되세요


오늘은 포토샵 기본 강좌 - 레이어의 개념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