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난타 갤러리

대전 난타 배우기 자격증 캠프 소식 2018 중반기

안녕하세요? 김민혁 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제가 가르치는 대학생 난타 공연팀 '이플' )




대전에서 난타 배우기 원하시는 분들이 은근 많더군요. 


그래서 요즘 저는 서울에서 대전으로 내려가서 교육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사실 서울에서 교육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속한 협회에서도 수시로 교육이 진행이 되고요, 제 회사에서도 뭐 교육은 항상 진행이 되죠. 


하지만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들에서는 사실 난타 배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그냥 학원의 개념으로 취미로 배우는거야 찾아보면 국악 모듬북 부터 시작해서 장구도 난타라는 이름

하에 교육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타악 퍼포먼스를 제대로 가르치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그래서 저희 각 지역의 지사들이 열심히 교육을 하고 전파를 하는것도 있죠.


오늘은 난타 자격증 캠프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매 분기마다 자격증 캠프를 진행하는데요, 장소는 대전입니다.


왜 대전에서 하는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지방에 계시는 분들을 위함입니다. 


대전이 딱 중간 지점이기 때문이죠. 마음같아서는 광주에서도, 부산에서도, 대구에서도, 원주, 강릉에서도 난타 배우기 교육을 진행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네요.


그래서 대전에 저희 지사장님과 이야기 하고 대전을 기점으로 지방에 계시는 분들을 위해 난타 자격증 캠프를 진행합니다. 




실제로 저희 난타 배우기 교육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번 난타 캠프는 7기의 선생님들을 모집하는데요, 지난 1~6기 선생님들 중에서 더 교육을 하고 싶은 선생님들이 모여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합니다 .



진심 열정이 대단하고 확실히 실력이 느는게 보입니다. 참 존경스러운 분들이시죠~!



그럼 2018년도 7월 난타 자격증 캠프에 대해서 소개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정 및 내용을 볼께요. 




자 교육은 2018년 7월 14~15일까지 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2일동안 진행이 되고요, 


12시부터 7시까지 교육을 합니다. 하루 총 7시간, 2일동안 14시간이죠.



장소는 대전 지사에서 진행을 하고요, 



교육비용은 총 48만원입니다. 자격증 교육반이기 때문에 차후 자격증을 받으시려면 시험과 함께 5만원의 검정비는 별도로 내게 됩니다. 







교육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현재 대학에서 제가 가르치고 있는 교육 과정을 일부 배우게 됩니다. 


또한 이론과 실습의 적용은 그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습니다. 사실 이론을 가르치기에는 아직은 깊은 학문이 아니기에 여러 이론을 공부해야하며, 또한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교육생들이 원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는 간단하게나마 역사와 이론을 가르쳐 드리고 실습에 접목을 할 수 있게 교육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사도 모르면서 남에게 난타를 가르친다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또한 컵타 과정도 추가로 (뽀너스~???) 배우게 됩니다.




난타 자격증 캠프 세부일정입니다.


첫날은 리듬위주이고, 둘째날은 퍼포먼스 위주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또한 기본을 잘 배워야 앞으로 제대로 된 강사가 될 수 있다고 보는거죠. 





우리 대학교 난타 동아리 팀입니다. 이친구들은 길게는 2년 이상을 저에게 배우는데요, 이제 어디나가서 강의를 해도 못가르친다 라는 말은 안듣게 만들어 놨습니다.


또한 대학교 동아리 이지만 실제로 프로 공연팀 처럼 페이를 받고 공연을 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죠. 


다 기초가 탄탄해서 인것 같네요. 


저와 함께 난타 자격증 캠프를 하시는 분들도 기초가 탄탄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 아이들 공연 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카페에 오셔서 보시면될것 같고요,




김민혁 교수의 난타 배우기 카페


(난타 자격증 캠프 공지)



유선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자 주세요^^


김민혁 대표


010 6322 3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