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난타 갤러리

난타 자격증 과정 - 기차 3 난타 리듬

난타 자격증 과정 중에 하나인 기차 3번 난타 리듬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민혁 입니다.


오늘은 난타 자격증 과정 중 배울 수 있는 고급 리듬 중에 하나인 기차 리듬 3번을 한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자격증 과정인 만큼 난타 리듬 악보나 표기법을 통채로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그래도 풀 영상으로 한번 준비 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난타 자격증 커리큘럼 중에서 기차 난타 리듬이 20개가 넘개 나와있고, 기차 리듬을 많이들 응용해서 사용하는 만큼 검증은 되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보분들에게는 사실 연습시키기 쉬운 리듬은 아닌걸 아실 수 있죠. 따라서 기본 리듬들 특히 처음 6개월 간은 쉬운 난타 리듬들을 강의 하시고 그 이후에 스트로크가 어느정도 된 경우에 기차 중고급 리듬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통으로 다 연주하기는 어려우니 각자 필요한 만큼 잘라서 혹은 단 3초라도 떼어서 응용해 본다면, 차후 풀 버젼을 연주할 때 도움이 되겠죠?





난타 자격증과정은 굉장히 많은데요, (10개가 넘는 장르와 상황에 따른 종류가 있습니다.) 이 과정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리듬 파트는 중요하다고 봐야겠죠.




난타 리듬을 배우고 나서 퍼포먼스를 배우는게 훨씬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난타 자격증 과정 중 기차 3번 리듬을 실제로 제가 연주한 영상입니다. 우선 보시죠.






< 고 화질로 보시려면 옆의 유튜브 링크로 보세요. https://youtu.be/uiXqvKvVJjo >





그리고 다음 영상은 하루 속성과정으로 배우고 연주한 저희 정기교육 선생님들 영상입니다. 하루만에 완성 한 영상 치고는 정말 잘해주셨습니다.






< 고 화질로 보시려면 옆의 유튜브 링크로 보세요.  https://youtu.be/MxtHWUBJSy4 >




아마도 다음달에 만날때는 제대로 연습해 오실거라 믿으며~!



오늘 난타 자격증 커리큘럼 중 기차 리듬 3 번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이후로 기차 4번 부터 쭈욱 소개를 해볼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아래 카페에 오시면 더 많은 이론 정보들과 영상들이 있으니 같이 참고해 주세요~


http://cafe.naver.com/noonso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