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컵비트(Cup Beat)

온곡초 및 백석초 컵타 체험 수업







오늘은 온곡초등학교와 백석초 컵타 수업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컵타 문의가 왔지만, 제가 다른 수업과 겹쳐 못하는 관계로 동료 강사님에게 부탁한 수업인데요,

잘 마무리 하고 오셔서 사진을 남겨 오셨네요.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아이들이 너무 신나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이 뿌듯합니다.

컵타를 배우고, 연주하는 짧은 시간이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길 바라며....

컵타 강의 수업 사진을 볼까요???

마지막에 컵타 동영상도 있습니다^^

우선 온곡초 컵타 수업사진입니다.


김하얀 강사님이 아이들과 함꼐 컵타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신나서 컵타 연습을 하고있네요^^



컵타 악보 입니다.


기본 컵타 악보 인데요, 약간의 응용을 넣었군요



카탈레나 컵타 연주 악보 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어렵지만 조금만 배우면 쉽게 연주 가능합니다.


제일 아래에 카탈레나 컵타 영상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ㅎ



이승희 강사님이 아이들과 컵타 수업하는 사진입니다.



컵타컵 입니다. 


사실 컵타 컵이 따로 있는게 아니라서 아무컵이나 해도 되지만,


이번에는 스태킹 컵을 이용했습니다.


스태킹 컵의 장점은 가볍고 구하기 쉽고 탄성이 있는 반면에,


컵타 연주중에 2개를 겹쳐서 연주할 때 위의 구멍때문에 잘 빠지는게 단점입니다.


이 단점은 연습 많이 해서 2개 컵을 힘줘 잡으면 안빠지니 연습 많이 해야겠죠?



신나게 컵타 수업을 하고있습니다. ㅎ


이번에는 백석초등학교 아이들 컵타 사진입니다.




아이들이 컵을 가지고 이것저것 해봅니다.



컵타컵을 겹쳐서 연주도 해보고~~



서로 회의도 합니다. 



열심히 컵타 연습중이군요 ㅎㅎ



사진찍는다고 하니 이렇게 브이도 해주고~!!!


컵타 체험이 재미있나 봅니다.



뒤에 선생님도 컵타 체험을 참관하고 계시네요 ㅎㅎㅎ


아이들 표정이 즐겁습니다.



컵타 기본 동작중에서 뒤집어 잡기를 하네요



이 친구도 역시 컵타 동작 잡기중에 뒤집어서 잡기를 합니다.



아이들 표정이 살아 있군요 ㅎㅎ

그럼 이번에 컵타 연주 동영상을 한번 볼까요???




아직은 아이들이 부족하지만 (당연히 40분만에 연습하고 영상을 찍으려니 이정도도 훌륭하다고 생각~!) 즐겁게 연주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보통 2~3교시 정도 투자가 된다면 훨씬 고퀄리티의 작품이 나올 수 있다는 말을 전하며,


오늘 카탈레나 컵타 체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컵타 체험, 수업, 자격증 문의

010 6322 3863

김민혁 교육과장

컵타 관련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