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악퍼포먼스/컵비트(Cup Beat)

컵타 배우기 - 오렌지 캬라멜 까탈레나






초등학교에서 수행평가로 , 그리고 일일 체험으로 악기 체험을 많이 합니다.


그중에서요즘 핫한 아이템(??^^;;)이 컵타인데요,


점점 체험이라도, 그리고 수업을 해서 수행평가로 하려는 학교들이 많아 집니다.


컵타의 장점은 배우기 쉽고, 장소의 제약이 없으며, 악기 구매도 비교적쉽고, 음악에 맞춘 신나는 악기연주라는 점인데요,


이전에 펜타, 핑거타 등등의 타악 중에서 그래도 퍼포먼스가 좀더 화려한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석우초등학교에서 컵타 체험을 했는데요, 


아이들이 연주하는 컵타 사진과 컵타 영상을 한번 볼까요?




컵타 수업 시작인데요, 아이들이 이것저것 손들고 대답하네요 ㅎㅎ


적극적인 아이들입니다^^



선생님이 앞에서 컵타 강의하는 모습~!!!


역시 따라하는 아이들, 딴짓하는 아이들...등등 초등학생 답네요 ㅎㅎㅎ



아이들끼리 모여서 컵타 배우는 모습입니다.


컵타 연습을 열심히 하는모습이 보기 좋네요 ㅎ



마지막 사진은 아마 마무리로 컵타 연주하는 사진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컵타 기본동작 중에서 박수지는 모습이네요~~^^



아이들이 짧지만 연습하고 나서 컵타 연주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곡은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인데요,


이 까탈레나 컵타는 이번 수업을 위해서 컵타 강사님들이 작품을 짜왔답니다.








마지막으로 이날 한 교육 과정에 대해서 소개하고 오늘 컵타 포스팅을 마무리 하려합니다.



<열린 컵타 체험>

1. 컵타 기본 리듬 배우기 (초등용)
- 기본리듬익히기
- 순서바꿔연주해보기
- 컵 옮기며 연주하기 (옆/앞)
- 조별 발표 해보기
- 동요 부르며 연주해보기


2. 컵타 작품 배우기 (카탈레나 - 오렌지카라멜)
- 작품 시연
- 작품 쉬운 버전 배우기
- 난이도높이기
- 음악에 맞춰 연주하기
- 조별 발표하기



긴 시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모두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수업에 임해주었습니다^^


오늘은 컵타 오렌지 캬라멜 곡 배우기 포스팅은 여기까지~^^





컵타 수업 및 연수 문의


010 6322 3863


김민혁 교육과장



컵타 관련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