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맥에서 아이폰 사진 앨범 일괄 전체 삭제 하는 방법




내일은 제가 와이어 난타 공연하러 출장 가는 날입니다.


이전에 GH1,펜3를 다 팔았기 때문에 이제 남은건 D7000인데,,, 이걸 가지고 차없이 돌아다니기는 너무 힘들죠 ㅎㅎ


그것도 완도까지 가야하는데 ㅎㅎ


그래서 아이폰으로 사진 및 영상을 찍으려고 생각해 보니 제 핸드폰은 항상 사진과 영상이 꽉꽉 차있습니다 헐....


살때 16기가를 산게 죄죠...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이폰에 있는 사진 앨범 전체를 삭제 해야합니다.


처음에는 아이폰 사진 폴더 들어가서 하나하나 눌러서 삭제 하다보니...1000개가 넘는 사진을 삭제하는게 너무 막노동이라...


어쩔 수 없이 맥 북과 연결을 래서 앨범 사진을 일괄 삭제 해보았습니다.


윈도우랑은 다르기 때문에 이전에 맥북프로 2011에서 삭제했던 기억을 더듬어서 ㅎㅎ( 이전 맥북 정모 갔을 때 배웠던 방법 ㅎㅎ)


포스팅을 해봅니다.


사실 방법만 알면 아이폰에서 사진 앨범 전체를 삭제 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해요 ㅎㅎ


자 ~~ 아이폰에서 사진 일괄 삭제 방법해 볼까요???ㅎㅎ






이미지 캡쳐를 누릅니다. 


누르면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우선 아이폰에서 사진 앨범 전체 다 삭제하려면 전체 선택들 해야겠죠????


아래 사진을 보면요~



우선 아무 사진 하나만 누르고, 커맨드 + A 를 누르면 전체 선택이 됩니다.


그래야 맥에서 아이폰 사진을 전체 삭제를 할 수 있어요 ㅎ


아래 사진 보이시죠?



이제 아래쪽의 빨간 금지 표시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모든 항목을 영구적으로 삭제 하냐고 물어보죠 ㅎㅎ





혹시 모르니 미리미리 백업 해 놓는 치밀함(?)이 필요합니다.


그냥 생각없이 사진 앨범 전체 삭제 했다가, 나중에 아이폰은 그지같다느니 ( ㅋㅋ) 이러시면 안되겠죠 ?ㅎㅎㅎ


저는 아이포토로 다 저장해 놔서 백업은 패스~!!!




자 이제 삭제 중입니다. 좀 기다려야 하더군요 ㅎㅎ


아래 보면 958장 남았다고 나옵니다. 한 2~3분정도 기다리면 다 삭제가 되고요~


용량 확보가 되요 ㅎㅎ




오늘은 맥을 이용하는 사람들중에서 아이폰 사진 앨범 일괄로 전체 다 삭제 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