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맥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선택하기









제가 맥 사용하면서 자꾸 걸리적 거렸던것이,


동영상을 더블클릭하면, 자꾸 부트캠프로 들어가서 KM Player 로 재생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하나하나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바꿔주다가 짜증이나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나오지는 않고,


사실 머라고 검색을 해야할지 몰라서 '맥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선택' 이라고 해도 그냥 동영상 플레이서 소개만 나오고..아니면 VLC 사용방법, 혹은 퀵타임 플레이어 사용방법 같은 부분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마구잡이로 다 만져봤습니다.


그리고 찾았습니다.


진작에 찾아볼껄 하는 생각도 들고, 이렇게 쉬운걸...-_-


우선 동영상 하나를 선택해서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나오는데요, 다음으로 열기 를 보면 지금 VLC 가 기본으로 되어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변경한 후인데요, 이전에는 KM Player 가 기본이라 클릭해서 계속 바꿔줘야 했죠 ㅠㅠ


이제 우선 확인을 했으니, 


아래 빨강 박스안의 정보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같이 나와요



보시면 빨강 박스안의 다음으로 열기를 누르고,



또 박스안의 (지금은 퀵타임으로 되어있군요. 원래는 VLC 로 나와야 하는데 제가 스샷찍을 때 건드렸나 봅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러면 원하는 플레이어를 선택하세요. 저는 VLC 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 모두 변경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계속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글에도 써있듯이, .mp4 파일은 모두 VLC로 열린다는거죠 ㅎㅎㅎ


음하하~!! 이제 더블클릭해도 다 VLC 로 열리겠군요 


속이다 후련합니다.^^





오늘은 속시원히 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더블클릭 했을 때 선택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