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맥끼리 화면 및 파일 공유하기 (Airdrop 이외의 나머지 1가지방법)








오늘은 맥끼리 파일공유하는 방법 그리고 화면을 외부에서 원격 조정 할 수 있는 방법중 Airdrop을 이용한 방법 이외의 1가지 방법을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방법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죠~~^^


편합니다. 그리고 따로 어플을 까지 않아도 되고요,


Airdrop 같은 경우에는 와이파이로 같은 공간에 있어야 파일 공유가 가능하지만,


이방법 같은 경우에는 한대는 집에, 다른 한대는 회사에 있어도 인터넷만 연결이 되면 파일을 가져올 수 있고 화면 공유, 즉 원격 조정도 가능하답니다.


이전에 윈도우 컴을 쓸 때는 이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 어플 (그때는 프로그램이었죠)도 깔고, 이것저것 가입도 하고, 여간 귀찮았는데요, 


역시 맥은 사용자 편의성을 잘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괜히 비싼게 아니에요 ㅎㅎㅎㅎ


사실 셋팅이 필요없는  Airdrop 이 편하기는 한데요, 서로 성질이 다르니 ㅎㅎ


Airdrop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보시면 됩니다.



Airdrop 사용법 포스팅 바로가기



그럼 이제 그림을 보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예를들어 집에있는 아이맥을 회사에서 맥북프로로, 혹은 밖에 커피숍에서 조정 혹은 파일을 가져오고 싶다면, (이런경우는 Airdrop을 이용할 수 없죠, 같은 공간이 아니기 때문ㅇ ㅎㅎ)


집에 있는 아이맥에서 공유를 허용해야 합니다.


아무나 내컴에서 파일 가져가면 안되자나요 ㅎㅎㅎ


아래 사진을 보면, 환경설정에서 공유 폴더가 보입니다.





공유를 누르시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파일 공유와 화면 공유를 체크합니다.


만약 그중 하나만 하고싶으면 하나만 해도 되고요^^




그럼 우선 화면 공유부터 한번 해볼까요?


화면공유를 눌러주면 오른쪽 처럼 "화면 공유: 켬" 이라고 나오굥, 그 아래 주소가 나옵니다.


위 같은 경우는 vnc://192.168.219.101/ 이라고 되어있군요.


이 주소를 보시고, 이제 이 아이맥에 접근할 맥북 프로에 적어주는겁니다.


어디에 적을지는 아래 그림으로 설명합니다.


우선 맥북 프로로 가서, 파인더 창을 하나 엽니다.


그럼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위에 이동을 누르시고,


제일 아래 서버에 연결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아까 위에 있던 주소를 똑같이 적어줍니다.




그리고 연결 누르면되요~!! 


그럼 바로 화면에 상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이 맥북 프로에서 아이맥 화면이 작게 나타난 화면입니다.




근데 이제 이렇게 하다보면 하나의 걸림돌이 나타납니다.


제가 자신있게 네 아이피 주소를 가리지 않고 공개한 이유도 되는데요 


(그냥 다 되면 다들 제 컴에서 자료 빼가겠죠???^^;;;)


위의 주소 다 넣고 연결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하나 나오게됩니다.






이 화면은 맥북 프로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위의 이름은 '아이맥' 의 사용자 이름을 대소문자 구분, 그리고 띄어쓰기도 구분해서 정확히 입력해야하고요,


아래 암호는 컴퓨터 사용자 암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그리고 나서 연결을 하면 진짜 위의 그림처럼 나오게 되죠~~





그럼 이제 집에있는 아이맥을 외부에서 사용 가능하게 되는겁니다~~


좀 복잡하기는 하지만 천천히 따라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일 공유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되요 ㅎㅎㅎ


대신 파일 공유는 주소가 vnc 가 아닌 afp 로시작한다는것만 다릅니다.


그것조차 위의 순서대로 따라하면 다 나오니 걱정 없죠`~^^



위의 방법으로 집에있는 아이맥을 저는 서버처럼 사용합니다.


아이맥 용량도 부족해서 외장하드 하나 물려놓고 외부에서 혹시 영상이나 파일, 서류들이 필요하면, 바로 맥북프로 (항상 가지고 다니니까요 ㅎㅎ) 꺼내서 바로 파일을 가져오던, 아니면 화면공유 해서 이메일로 쏘던지 해서 사용하죠


여러분들도 사용해 보고 궁금한거나 후기들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오늘은 Airdrop 외의 서버를 이용한 파일 공유, 

그리고 화면공유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