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과

[맥] 맥끼리 화면 및 파일 공유하기 (Airdrop 외 1가지방법)








맥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서로 공유가 쉽게 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와도 공유가 정말 잘되고, (애플에서 종종 선전하죠 ㅎㅎ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에서 본다던지?)


맥북류 (아이맥, 맥북에어, 맥북프로, 맥미니, 맥프로)끼리도 서로 공유가 잘됩니다.


의외로 정말 잘되죠 ㅎㅎㅎ


저같은 경우는 아이맥과 맥북 프로 레티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두개의 컴퓨터를 서로 하나처럼 공유해서 마구마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에를들어, 아이맥은 책상에 있고, 침실에서 맥북프로 레티나를 사용하다가, 아이맥에 있는 영화를 보고싶으면,


바로 파일 공유를 해서 가져와서 본다면, 얼마나 편합니까? ㅎㅎㅎ


여튼 파일 공유, 그리고 화면도 공유가 가능하니, 화면공유 방법도 같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귀찮게 굴면서 배운 방법입니다.)


방법은 보통 2가지가 있는데요,


1. Airdrop을 이용해서 공유하는 방법


2. 서버로 연결해서 자료를 공유하는 방법


(서버로 연결해서 자료공유하는 법은 링크 누르세요 오늘은 airdrop만 설명~^^)




우선 첫번째 Airdrop을 이용해서 파일 공유 방법입니다.


파인더를 하나 띄어 보면 아래 그림처럼 왼쪽에 메뉴가 나오는데요,





보시면 빨강 네모안에 AirDrop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선 보내는 맥이나 받는 맥이나 둘다 설정을 같기 때문에, 둘다 저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airdrop 을 이용하려면 양쪽다 와이파이를 켜놓은 상태여야 하고요, 


(인터넷은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와이파이 모듈로 바로 두개가 연결이 되는것 같더군요)


한쪽은 이렇게 나오고,





다른 한쪽은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럼 간단합니다.


보내고 싶은 파일을 airdrop 안의 상대 동그래미로 드래그 해서 가져다가 놓으면 끝~!!!


예를들어 내 컴퓨터가 'iMac' 이고 맥북 프로 로 파일을 보내고 싶다면,


두번째 사진처럼 화면이 뜨겠죠????


그럼 파일을 드래그 해서 airdrop 메뉴 안의  'Luke's MacBook Pro' 라고 되어있는 볼링핀 그림의 동그래미 폴더 비스무레 한거에다가 드래그해서 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그럼 보내기를 누르시면 아래처럼 동의하기를 기다립니다.






그럼 재빠르게 맥북 프로 Airdrop 메뉴에 가서 보면, 아래 그림처럼 저장하기를 누르게 나와있죠~



 

그럼 저장 하기 눌러주시면, 바로 다운로드 폴더로 파일이 들어오게 됩니다.


쉽죠~!! 쉽죠~!!! 쉽죠~!!!!



이렇게 집에서 서로 파일 보낼때, 전처럼 이메일이나 usb 를 이용해서 파일을 옮기지 않고 편하게 에어드롭 (Airdrop)으로 파일 전송 하면 편합니다.~!!!^^



이제 두번째 서버를 이용한 파일 전송 방법인데요, 스압이 장난 아니군요~!!


다름 포스팅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서버로 연결해서 자료 공유하기 및 화면 공유 링크





그럼 오늘은 맥끼리 파일전송하기, airdrop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