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에드센스&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글 연동 연결 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관리한지 거진 3개월이 다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티스토리에 글쓰고, 페이스북에 또 글쓰고....^^;;;


미련한 짓을 했네요 ㅋㅋ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 한다나요?


여튼 티스토리에 글을쓰고 페이스북에 연동하는 방법이 당연히 있겠지? 하고 플러그인 뒤져보니,


바로 보이더군요 헐...ㅎㅎ


그동안 그것도 모르고 티스토리에도 열심히 포스팅 하고, 페이스북에는 대충 또 글을 쓰고,


이러니 멍청하면 몸이 고생이라고...^^;;;


여튼 찾아 냈으니, 포스팅 한번 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맥을 사용하므로 아이콘이 조금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나, 방법은 간단하니 따라해 보세요 ㅎㅎ


지금부터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을 눌러봅니다.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은 어드민으로 들어가서 왼쪽에 보면 중간정도에 있습니다.


아래 그림 보시죠~~





플러그인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플러그인 중에서


'facebook 소셜 플러그인'과 'Tistory2Facebook'


이렇게 2개의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티스토리에 페이스북 연동을 위해 우선 Tistory2Facebook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빨강 박스를 다 체크합니다. 


제일위에 이미지 사용하고, 공개 설정은 뭐 원하는대로~~ 페이스북에 보통 다 공개하지 않나요? 


티스토리에 글을 보통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유가 다같이 공유하기 위함이니 저는 모든사람으로 공개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 '계정 다시 연결하기' 를 누르시면 사실 처음 연결할때,


확인창이 3개정도 나오는데요, 저는 다 설정을 한 후에 다시 포스팅 하니 확인창이 안나오네요.


그냥 확인만 2~3번 누르면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처럼 승인을 누르세요 ㅎ


그리고 제일 아래 저장을 누르시면되요~!!


저장을 누르지 않으면 설정이 안되기 떄문에, 아무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려도 페이스북에 글이 안올라갑니다. ㅎㅎ





그리고 'facebook 소셜 플러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오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페이스북에 연동하기 위해서 설정할 것들이~!!!


좋아요 버튼 활성화, 그다음에 버튼스타일 눌러가며 확인해 보시고요, 버튼 색상도 2가지 중에 하나 선택


마지막으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끝이에요 ㅎㅎㅎ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한번 써보고, 페이스북에 올라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2번씩 글 안써도 되니 이게 왠 횡제인가 싶기도 하네요 ㅎㅎ




그럼 오늘 티스토리 블러그에 페이스북 글 연동 하는 방법 포스팅은 간단하게 끝냅니다~^^